고객서비스

!

처리중 또는 처리완료된 문의사항은 수정 /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2020-12-31
  • 이**
  • 643

답변완료

金제염 구합니다.

저희를
<div>한주 대리점에서 정제염을 공급받아 납품을 하고 있는 2차 대리점이라 표현하겠습니다.



1차대리점에

11월 2일 정제염을 발주하였으나 수급이 좋지 않다며

금요일에 보내겠다

다음주에 수요일에는 보내겠다

다음주 월요일은 꼭 보내겠다

.

.

.

11월 말쯤에 와서는 당분간 공급이 어렵다 하더니 그뒤로 연락이 한번 없습니다.




수급이 좋지 않다는 것은 여려 경로를 통해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 한주에서는 부족한 분량이지만 기존 판매량 대비 공급을 하였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차대리점이 공급받는 분량에는 분명 2차대리점에서 판매하던 양도 계산이 되었을텐데

1차대리점에서 자신들이 직접 납품하던 실수요 공급을 위해인지

2차대리점 공급을 아예 차단하여 저희같은 경우에는 11월부터 한톨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이는 정제염 독과점인 한주에서 신규대리점 개설을 아예 차단하여 저희 같은 판매자들을 1차대리점에 종속관계로 만들어버린 탓이라 생각합니다.




한주에서 더 잘 아시겠지만 정제염이란게 원산지 표시때문에

다른 대체제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저희같은 2차대리점에서 물품을 공급받는 실수요처들은 이처럼 힘든시기가 없을것입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저희한테는

이상황이 1차대리점에 횡포를 넘어

한주의 독과점지위를 이용한 갑질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부탁컨데 편의를 위해 소수의 대리점에만 물품을 공급하기보다는

한주소금을 사용하는 모든 이들을 고객이라 생각하여 이런 구조적 문제를 해결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답변

2021-01-06

한주소금을 사랑해 주시고 애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1년 1월 5일 기준 생산 및 공급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 한주소금 수급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은 생산량에 비해 수요과다로 발생된 문제입니다.
일례로 당사의 경우 겨울철 기준 500톤/일 내외로 생산하고 있으나, 수요가 800톤/일 이상으로 주문이 들어와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 회사소금 생산시설에는 문제가 없음을 알려드리며, 언제 괜찮아지겠냐는 답변도 주문량이 줄어들지 않는 한 정확히 답변드릴수가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대리점 개설 관계는 회사에서 기준하고 있는 공급능력과 자격을 갖춘 분들에게는 개방하고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소금공급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한주 판매담당자(052-270-5132~4)로 연락주시면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한주소금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