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염 사업 추진
위생적이고 깨끗한 한주소금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식탁염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재제염(再製鹽)은 결정의 모습이 눈꽃모양이기 때문에 꽃소금으로 알려져 있으며, 천일염 등의 소금을 용해하고, 불순물을 제거한 후에 탈수와 건조 등의 과정을 거쳐 다시 소금으로 재결정화 한 것으로 염도가 90% 정도되는 고염도의 소금으로 가공한 것으로, 대부분 재제염은 국내산 천일염 20%와 수입염 80%를 섞어 115˚C로 18시간 동안 가열해서 만듭니다.
한주소금의 고부가가치화와 다양화를 위하여 추진되고 있는 본 사업은 우선 1차적으로 정제염 소포장 설비를 완성(2009년 10월)하여 현재 생산, 판매 중에 있으며, 현재 2단계로 재제염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식품의 안정성이 중요시 되면서 품질이 우수하고 그리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우선적으로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30년 동안 우리들의 식탁을 지켜온 한주소금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소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재제염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이 우수한 한주소금을 구입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국민의 안전한 먹을거리 보장을 위해 일반 소비자용 재제염 생산, 판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재제염사업은 2010년에 생산시설 및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며, 우선 제품개발을 위해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 및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구 개발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우수한 재제염을 선정하여 위생적이고 깨끗한 재제염을 생산함으로써 일반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소금이라는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글 정원석(품질관리팀)
재제염 Test 시설 재제염 결정과정 재제염